본문 바로가기
  • 나의 FQ(Finacial Quotient)는 성장 중...
생활정보/구매 및 이용 후기

(내돈내산제품) 이제는 쫀득 쫀득한 찰진 밥이 먹고 싶어졌다._ 쿠쿠 초고압력 2기압 IH전기압력밥솥 구매 후기_쿠쿠 밥솥 실제 크기

by 앨리안파파 2021. 8. 8.
반응형

한 친구가 갔습니다.

돌아오지 못하는 멀리 그곳으로... 안녕~

 

 

 

저는 가전제품을 한 번 구매하는 하는 경우 최대한 오랫동안 사용하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훌륭한 가전제품들이 많고 그 것들을 잘 관리하고 정비하면 그만큼의 성능을 내주기 때문이지요.

근데 그 가전제품들 중의 저의 삼시세끼를 챙겨주던 미니 밥솥이 오래되어서 말썽을 가끔 일으켰는데 보온도 잘되지 않아 밥맛이 진짜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근 10년 가까이 저의 세끼를 챙겨주었던 녀석이 편히 쉴 때가 된거 같아서 이제는 보내주기로 했습니다.

고생했다. 미니밥솥~

 

여하튼 가는 녀석이 있으면 오는 녀석이 있는 법.

일주일 동안 나의 생활패턴에 맞고 밥을 잘하는 녀석을 알아보았고 여러 관련 게시물들을 많이 읽어보고 비교 끝에 현재 대한민국에서 밥맛이 좋다는 평판이 많은 브랜드를 선택하였고, 마침 뭔 우연의 일치 인지도 몰라도 '인기 밥솥 가전 페스티벌 (21.8.5~9.6) '이라는 이벤트가 하고 있어서 해당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저는 평소 쫀득쫀득하고 윤기가 흐르는 찰진밥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래서 요즘 어떤 밥솥이 그런 기능을 제공하는지 찾아봤는데 요즘은 가열방식이 수준이 높아져서 압력밥솥을 넘어 가마솥 수준의 가열방식까지 구현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가열방식 종류의 따라 취사, 보온의 성능이 다르고 그에 따라 밥맛이 달라진다고 하는데 일단 저는 어차피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것이고 이벤트도 하니 2 기압 IH압력밥솥으로 구매했습니다.  

 

 

 

 

 

♣ 생김새

실제 생김새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제가 직촬한 것인데 옛날과 같이 상판이 볼록하게 안 튀어나오게 디자인되어 수납공간에 잘 들어갈 것 같아 맘에 들었습니다.

 

 

 

 

♣ 기능 및 특징

일단 저는 '초고압력 2기압력'이라는  성능 때문에 찰진밥을 먹을 수 있어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근데 이 기능 말고도 22가지 안전장치가 적용되었다고 하니 화재의 위험은 낮아졌다고 믿고 싶습니다.

 

 

 

♣ 가격 (CRP-EHS0320 FW)

현재 공식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격입니다.  (정상가 무엇?)

만약 이벤트 하지 않았더라면 저 크기의 밥솥을 정상가에 구매하기란 결정하기 쉽지 않았을 거 같습니다.

(쿠폰 적용가를 잘 보세요~)

 

 

 

♣ 실제 크기(1.5리터 페트병과 비교) 및 한 번에 취사가능 밥양

모두 궁금해하시는 밥솥 크기입니다. 

실제로 작고 내솥도 매우 작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밥을 취사하는 경우 한 번에 나올 수 있는 밥의 양은 제가 직접 가능한 쌀을 최대한 넣은 결과 성인 남자 기준으로 3그릇, 성인 여성 기준으로 4그릇 정도 나올 거 같습니다.

(남녀 청소년은 예외~)

 

 

 

♣ 직접 먹어 본 밥맛

일단 직접 해 먹어 본 결과 해당 제품에서 광고한대로 취사가 빠르고, 쫀득쫀득하고 찰진 밥이 잘 나와주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하지만 보온 한 33시간이 넘어가면 약간 멜라노이징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과장광고 아닌 걸로~)

 

※멜라노이징(미세 밥 눌음) 현상

밥의 밑면에 엷은 누런 빛깔이 나타나는데, 이는 밥이 잔여 수분을 밥 내부로 흡수시켜 밥 특유의 구수한 향기와 맛을 내는 멜라노이징현상를 일으켜 맛있는 밥이 되도록 설계됨. 특히 예약 취사와 같이 쌀알이 오랜 시간 침전되면 내솥 바닥에 미세 전분이 가라앉아 일반 취사보다 멜라노이징현상이 증갈 할 수 있다.

 

 

 

 

 

 

 

 

 

 

 

source:

cuckoo official site,

naver 지식백과,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