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FQ(Finacial Quotient)는 성장 중...
해외 주식/해외 시황

미국기업 법인세 인상율에 따른 Sector별 수익 감소율

by 앨리안파파 2021. 3. 23.
반응형

◈ 도표설명 : 법인세와 GILTI세 인상율에 따른 Sector별 수익 감소율

▶Statutory Rate hike : 법인세 인상율   

▶GILTI tax: 외국기업이 해외에서 벌어들이는 데에 따른 소득세율

 

Key Point: 높은 법인세 인상은 S&P 500 수익에서 -9%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며칠 전 중요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불룸버그의 Nancy Cook(낸시 쿡)은 21일 바이든 행정부에서 COVID-19 패키지를 통과 한 후 세금인상을 '결정'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에서는 인프라, 청정에너지 및 보편적 교육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법률에 걸쳐 3조 달러의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2022년에는 기업 이익의 거의 10%에 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에는 David Kostin이 이끄는 Goldman Sachs의 주식전략팀은 "바이든 대통령이 선거운동에서 제안한 세금 계획은 국내 소득에 대한 법정 법인 세율을 21%에서 28%로 인상하고 또한 외국 소득에 대한 세율(이하 GILTI라 칭함)도 인상하고 최소 법인세율을 제정할 수 있다. " 했습니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2020년 S&P500의 EPS는 약 -9%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25% 이상의 금리 인상 또는 GILTI 세금인상과 같은 다른 제안은 우리 추청치의 하방위험을 의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2017년 하반기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법안이 협상되고 초안이 작성되는 동안은 세금 개혁의 잠재력이 거의 반영되지 않았다라하고, 투자자들이 반응한 것은 법안이 최종 통과 되기 한달 전부터 였다."라고 Goldman은 말했습니다.


 

 

 

 

 

 

 

 

 

source: yahoofinance 2021년 3월 23일 화요일 Myles Udland Anchor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