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6일 일요일 러시아의 지속적인 우크라이나 침공과 러시아의 석유 및 천연 가스 금지 가능성으로 인한 공급 차질에 시장이 반응하면서 월요일 아침 무역에서 유가가 계속 급등했다.
미국 원유 벤치마크인 서부 텍사스산 원유 선물은 배럴당 6.6% 급등한 123.36달러에 거래됐다. 한때 가격은 일요일 저녁 130.50달러로 상승했는데, 이는 2008년 7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제 벤치마크인 브렌트유는 배럴당 6.3% 상승한 125.6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브렌트유는 밤새 한 지점에서 최고가인 $139.13을 기록했으며 이는 2008년 7월 이후 최고치이기도 하다.
어게인 캐피털의 존 킬더프는 "러시아의 석유와 제품에 대한 전면적인 금수 조치에 대한 전망으로 석유가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 높은 휘발유 가격은 불안한 방식으로 계속 오를 것입니다. 일부 주에서는 가격이 매우 빠르게 5달러를 인상할 것입니다.”
안토니 블링켄 미 국무장관은 일요일 CNN '스테이트 오보 유니언'과의 인터뷰에서 미국과 동맹국들이 러시아의 석유 및 천연가스 수입 금지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
그는 ”우리는 이제 세계 시장에서 여전히 적절한 석유 공급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러시아산 석유 수입을 금지할 가능성을 조정된 방식으로 검토하기 위해 유럽 파트너 및 동맹국과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동안 그것은 매우 적극적인 토론입니다.”
한편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일요일 저녁 민주당 의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미 하원이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금지하는 강력한 법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 법안은 러시아 석유 및 에너지 제품의 미국 수입을 금지하고 러시아 및 벨로루시와의 정상적인 무역 관계를 폐지하며 러시아가 세계 무역 기구에 접근하는 것을 거부하는 첫 번째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행정부가 러시아 수입품에 대한 관세를 인상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할 것”이라고 그녀는 적었다.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제재로 러시아의 에너지 무역이 계속될 수 있었지만 대부분의 구매자는 이미 러시아 제품을 피하고 있습니다. JP모건의 분석에 따르면 러시아 석유의 66%가 구매자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원유 가격 급등으로 3월 4일 금요일, 6일 월요일 프리마켓에서 급등하는 원유 생산 대표 기업 주가
source: cnbc.com/2022/03/06/us-crude-oil
댓글